뒤로가기 용어모음

용어모음 용어모음 | 시사용어

경제자유구역
해외 투자 기업의 경영 환경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하여 외국인 투자 기업에게 세제 감면, 경영 활동 지원, 노동 관련 및 각종 규제 완화, 행정 절차 지원, 각종 인프라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경제구역이다. 기능적인 면에서 ‘무역 중심형 특구’, ‘생산 중심형 특구’, ‘역외금융센터’, ‘복합형 특구’ 등으로 분류된다.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지정 · 고시된다. 경제자유구역의 목표는 외국인의 투자와 거주에 유리한 기업환경과 인프라를 조성하여 해외자본 유치를 촉진함으로써 선진적인 산업구조로의 전환과 글로벌 기업 활동의 중심거점을 만드는 것이다. 경제 전체의 개방화와 규제완화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 특정 지역을 지정하여 이를 실시하고 그 성과를 타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하여 시행되는 경제특구 중 하나이다. 지난 8일, 고양시가 경기경제자유구역청으로부터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을 위한 개발계획 연구 용역 대상지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3일, 대구 시청 발표은 대구경북자유경제 구역이 2024년까지 확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톡 채팅
0.00 (0명)별점을 주세요!

이전글   앤디 김

다음글   메기 효과

관련용어  
    군사보호구역
    시사용어
     
    군의 활동을 위해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는 구역군사기밀 보호법 …

    자유이미지
    폼114
     
    자유이미지

    자유게시판
    폼114
     
    자유게시판

    녹지구역
    건축용어
     
    [도시및단지]도시의 토지이용계획 상 토지의 개발이나 시설의 건축을 제한하…

    농용지 구역
    건축용어
     
    [도시및단지]관련 법령으로 정하는 지역 내의 농지에서 장기간에 걸쳐&nb…

 

Copyright © 폼114.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